케이뱅크 아파트 담보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 아파트 담보대출은 아파트 대출의 모든 것을 구입하고, 반환하고, 생활자금은 물론 기존 대출 갈아타기까지 가능한 대출상품으로, 오늘은 케이뱅크 아파트 담보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케이뱅크 아파트담보대출 조건
1) 본인 단독 또는 배우자 공동명의 아파트 소유 고객이거나 아파트를 구입하려는 고객이 해당됩니다.
2)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 프리랜서 등 소득 확인이 가능한 고객이 해당됩니다.
3) 당행 내부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이 해당됩니다.
대출기간
케이뱅크 아파트 담보대출 기간은 20년 ~ 40년 범위 내 5년 단위로 설정할 수 있으며, 거치기간 1년 지정이 가능합니다.
✔ 대출실행 후에는 대출기간의 변경을 불가능하며, 대출 갈아타기(대출이동)의 경우 기존 주택담보대출을 약정하였을 때 설정한 대출기간 이내로 "대출이동"이 가능한데요. 여러 개의 대출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설정한 대출기간이 가장 짧은 대출을 기준으로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LTV/DTI/DSR 등 규제범위 내에서 아파트 소재지, 아파트 시세, 개인 소득 및 부채현황 등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1) 구입자금 대출 : 최대 10억 원
2) 대출 갈아타기 : 최대 10억 원 (이는 보유하고 있는 주택담보대출의 대출금액 이내이며, 기존 대출 전액을 갈아타는 조건으로 이용 가능)
3) 생활안정자금 : 최대 10억 원
4) 반환자금 대출 : 최대 10억 원
상환방식
상환방식은 원금균등 분할상환 또는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1) 원금균등 분할상환 : 대출금액을 대출기간 개월수로 균등하게 나누어 산정한 분할상환금과 이자를 매월 납부하는 방식
2)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 대출금액과 이자금액의 합계액을 대출기간 개월수로 균등하게 나누어 산정한 분할상환원리금을 매월 납부하는 방식
대출 실행일
▪ 구입자금 : 매매계약서 잔금일 (평일만 가능)
▪ 대출 갈아타기 : 지정일 (평일만 가능)
▪ 생활안정자금 : 지정일 (평일만 가능)
▪ 반환자금 : 지정일 (평일만 가능)
중도상환 해약금
중도상환 해약금은 대출 실행 후 3년 이내에 상환할 경우 발생됩니다.
▪ 중도상환해약금 산출 방식 : 중도상환금액 X 해약금요율(1.40%) X (3년 - 대출실행 후 경과기간) / 3
아파트 담보대출 신청방법
케이뱅크 아파트 담보대출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담보대출 신청을 희망하시는 분은 아래 버튼링크를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