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자영업자 이자 환급 최대 300만 원 신청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해 최근 은행권과 정부에서 여러 가지 지원사업을 시작하였는데요. 다양한 지원사업 중 오늘은 최대 300만 원, 평균 85만 원의 캐시백을 돌려받을 수 있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이자 환급제도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소상공인 자영업자 이자 환급 지원내용
제1은행권은 2023년 12월 20일 기준으로 개인사업자 대출을 보유하고 있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이자환급을 현금으로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지원금액은 최대 300만 원, 1인당 평균 85만 원을 지급합니다.
2. 이자 환급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정해진 마감기간은 따로 없으며, 각 은행이 자체적으로 지원대상을 선정하여 해당대상자에게 캐시백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여러 은행에서 여러개의 대출을 받고 계신다면 모든 은행에서 중복으로 이자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제2금융권에서 금리 5~7% 금리를 이용하고 계시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게 납부한 이자 중 일부를 현금으로 환급받을 수 있으며, 7%이상 금리를 이용 중인 개인 사업자는 이자 환급 대신 저금리 대환프로그램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3. 이자 환급 참여은행
- 농협, 신한, 우리, SC제일, 하나, 기업, 국민, 한국씨티, 수협, 대구, 부산, 광주, 제주, 전북, 경남, 케이, 카카오, 토스, 상호금융기관, 여신전문금융회사, 저축은행
* 1 금융권과 2 금융권의 이자 환급 지급대상은 조금 차이가 나지만, 지급일은 동일하게 2024년 1월 중순까지 은행별 집행계획을 완료한 후, 2024년 2월부터 이자 환급 지원을 시작하여 3월까지 최대한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추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