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올 저축은행 파킹통장 Fi 커넥트 통장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킹통장이란 말 그대로 자동차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잠시동안 주차를 해 두는 것처럼, 내가 가지고 있는 돈을 또한 쓰지 않는 시간에는 멈춰 세워놓고 휴식과 함께 수익을 함께 만들 수 있는 하나의 재테크 방법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다올저축은행의 Fi 커넥트 통장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다올 저축은행 파킹통장 Fi 커넥트 통장
Fi 커넥트 통장은 요구불예금에 해당되며, 원할 때마다 언제든지 입금과 출금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점과 하루만 보관해도 1일 단위로 계산이 되어 1개월에 한 번씩 이자를 지급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1,000만 원까지 연 3.0%이며, 현재 이용 중인 주거래은행 또는 오픈뱅킹 사용 중인 금융 기관앱에 Fi 커넥트 통장을 개설 후 연결만 해주면 우대금리를 포함해 최대 연 4.0%의 금리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Fi 커넥트 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이기 때문에 주로 사용하는 금융기관의 앱에서 오픈뱅킹 등록만 하면 입금, 출금이 자유롭고 우대금리 혜택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은 저축금액의 제한은 따로 존재하지 않지만 최대 1,000만 원이 초과되는 금액에 대해서는 우대금리를 포함하여 연 1.5%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Fi 커넥트 통장이 고금리를 적용받아서 효율성이 좋지만 1,000만 원이라는 한도까지만 연 4%의 금리혜택을 받을 수가 있기 때문에 약간 아쉽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럴 때는 다올저축은행에 다른 좋은 상품들도 많으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다올 저축은행 파킹통장 주의사항
다올 저축은행 파킹통장의 한계는 없으며, 입출금이 자유롭기 때문에 필요할 때 마다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지만,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한 만큼, 목돈을 모으거나 지출을 통제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재무상의 목적에 따라 신중히 계획을 세운 뒤, 파킹통장을 이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3. 파킹통장 금리변동 가능성
파킹통장의 금리는 시중은행의 예금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지만, 금리 변동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유념해야만 합니다. 현재는 다올 저축은행 파킹통장의 금리가 4%이지만 추후에는 금리가 변동될 수 있다는 점을 염두하셔야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추천